본문 바로가기
인포

음악 다운로드 무료 사이트 3곳 참조

by ^;& 2021. 9. 7.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컴퓨터나 폰에 다운로드하여서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음악 다운로드 무료 사이트를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요즘은 앱으로 유료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곳들이 많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mp3파일을 다운받아서 본인 용도에 맞게 듣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요즘은 너튜브라는 실시간 영상 및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들이 있기는 하지만, 와이파이존이 아닐 경우 데이터로 시청하면 데이터가 금방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정보가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내 및 해외 음악에 대해 자유롭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실제 다운을 어떻게 받는지 그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1. "음악 파일 실시간 듣기 및 무료"로 받는 곳 - "사운드 클라우드"

 

지금까지 다양한 사이트를 활용해 봤지만 이곳만큼 깔끔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다른 곳들은 팝업창이 너무 많이 떠서 사용하다고 멈췄는데, 이곳은 음악 파일도 방대하고 다운로드하는 속도 또한 적당하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 이곳을 이용하면서 꼭 알아야 할 점

노래 제목이나 가수명을 검색란에 입력해서 클릭하면, 해당 노래가 나오게 되는데, 밑에 "share"버튼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링크 주소"가 나오는데 "복사"해서 아래 알려 드리는 사이트로 접속해서 이 링크 주소를 붙여 넣기 해 주셔야 음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가수 이름으로 검색 입력란에 넣고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제가 원하는 노래가 있어서 다운을 받으려고 하는데, 이 사이트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음악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 없고,  "Share"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반드시 눌러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링크 주소"가 나오게 되는데 이 음악 주소를 복사해 두셔야 합니다. 

 

저도 처음 여기에서 다운이 바로 되는 줄 알았는데, 이 사이트 자체에서는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이 있어서 바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악을 바로 다운로드할 수는 없고 별도의 제2 사이트로 옮겨 주셔야 합니다.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위 다운로드센터 사이트로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새로운 사이트로 이동하셨으면 빈칸에 좀 전에 복사한 링크 주소를 붙여 넣기 해 주세요. 

 

그런 다음 옆에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mp3 음악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생겨나게 됩니다. 다른 거 건들지 마시고 좌측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2. 사운드 클릭

 

이곳 역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고 음악 제목이나 가수 이름을 검색해서 찾아 주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바로 다운로드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국내보다는 해외 음악 위주입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1번과는 달리 해당 사이트에서 다른 곳으로 넘어가 링크 주소를 붙여 넣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고 우측에 다운 아이콘을 누르시면 파일이 바로 받아집니다. 

 

 

 

3. 자만도

 

역시 해외 음악 위주로 보시면 되는데, 1,2번과 달리 로그인 상태에서만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뮤직을 자유롭게 받을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의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역시나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시는 자료를 찾고 싶은 이름을 검색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표시가 쉽게 나와 있습니다. 

 

위 3가지 음악 다운로드 무료 사이트 외에도 꽤나 다양한 곳들이 있었지만, 실제 사용하기 괜찮았으며, 국내 및 해외 관련해서는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