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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업체등록 방법

by ^;& 2024.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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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업체등록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소개 합니다. 창업, 점포를 오픈 할 경우 네이버, 다음 카카오, 구글 등에 등록 하셔야 포털, 지도에 나의 매장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결국 매출과 직격되는 부분도 간과 할 수 없어서 필수 과정일 것입니다.

 

 

 

 

다음 업체등록 방법

 

1) 카카오맵 매장관리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내 매장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비즈니스 통합 플랫폼 동의 체크 하시고 이어서 진행 합니다.

 

 

 

 

4)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 정보를 입력 하여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먼저 내 매장이 등록되어 있는지 미리 체크 하셔야 합니다. 

 

 

 

 

6) 매장명과 기타 등록에 필요한 항목 체크, 입력후 넘어 갑니다. 

 

 

 

 

7) 업종 선택후 증빙자료 제출 합니다.

 

 

 

 

8)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 상세 매장정보 입력으로 진행 합니다.

 

 

 

 

9) 매장등록이 접수 되었다면 회신 톡이 옵니다.

 

10) 신청한 내용이 통과되면 승인되었다면 톡이 오며 확인 하시면 됩니다

 

> 다음 업체등록 바로가기

 

 

 

 

카카오맵에 매장을 등록하는 이점

 

◎ 높은 노출 및 접근성 향상

카카오맵은 한국에서 매우 널리 사용되는 지도 서비스로, 많은 사용자가 매일 다양한 장소를 검색합니다. 매장을 등록하면 사용자들이 카카오맵을 통해 쉽게 매장을 찾을 수 있으며, 방문자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카카오맵과 연동된 카카오톡, 카카오내비 등의 서비스에도 매장 정보가 노출되어 더 많은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최적화

매장을 등록하면 매장 이름,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카테고리 등 다양한 정보가 등록됩니다. 이 정보들이 카카오맵에서 쉽게 검색되도록 최적화되기 때문에, 관련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매장 등록 시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정보를 상세히 제공함으로써, 검색 결과에서 더 많은 클릭과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매장 정보 관리의 편리함

등록된 매장 정보는 언제든지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변경, 프로모션 정보 추가, 매장 사진 업로드 등 필요에 따라 신속하게 매장 정보를 관리할 수 있어 고객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잘 관리된 매장 정보는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방문 의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사용자 리뷰 및 평점 관리

카카오맵에 등록된 매장은 사용자들이 리뷰를 남기고 평점을 매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피드백을 직접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긍정적인 리뷰가 많이 쌓이면 매장에 대한 신뢰도가 증가합니다. 부정적인 리뷰나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위치 기반 광고 및 마케팅

카카오맵과 연동된 위치 기반 광고 서비스를 통해 매장의 광고를 특정 지역의 사용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타겟팅된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근처를 지나가는 사용자에게 매장 정보를 노출시키는 등,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을 등록하는 이유

 

◎ 온라인 존재감 강화

오프라인 매장도 온라인에서의 존재감이 중요해진 시대입니다. 카카오맵에 매장을 등록함으로써 온라인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경쟁력 확보

동일한 업종의 다른 매장들도 대부분 카카오맵에 등록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매장을 등록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뒤처질 수 있으며, 등록을 통해 동일 업종의 매장과 경쟁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서비스 향상

고객이 쉽게 매장 정보를 찾고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정보 제공

고객에게 영업시간, 위치, 메뉴 또는 제품 정보 등 필수적인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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